高级玩家
- 贡献度
- 3
- 金元
- 2827
- 积分
- 295
- 精华
- 0
- 注册时间
- 2008-7-10
|
--------------------------------------------------------------------------------------------------------------------------
마나 버그빌드
먼저 여기에 글쓰는 이유는 이 빌드가 특정조건에 스킬 쿨타임이 없고 마나무한 이라서
핵 사용자처럼 보여지기 때문에 적어봅니다.
자 그럼 일단 장비 3옵은 전부 뎀감 1.5%라는 가정하에 시작해봅시다
먼저 무기는 쓰시고 싶은 거 쓰시면 됩니다. (무기는 이 빌드옵과 무관)
장비와 문장, 그리고 스텟을 소개할게요.
* 문라이트 제복
[공격 당하면 진행중인 재사용 시간 단축 Lv.2]
[초당 체력 회복력 Lv.2]
* 느와르 하의
[공격 당하면 받는 피해 감소 Lv.3]
[동상 저항력 Lv.1]
* 벨트리스 머리 장식
[공격 당하면 정신력 회복 Lv.3]
[이동 속도 Lv.1]
* 에메랄드 허리 장식
[공격 당하면 진행중인 재사용 시간 단축 Lv.2]
* 월계수 날개 장식
[받는 피해 감소 Lv.2]
[둔화 저항력 Lv.2]
* 펫
[메리 크롬]
** 혼종 마수의 포효 [ 3Set ]
[ 2Set ] 중독 저항력 Lv.2
[ 3Set ] 받는 피해 감소 Lv.3
** 바위 괴조의 비상 [ 3Set ]
[ 2Set ] 치명타 저항 Lv.2
[ 3Set ] 공격 당하면 받는 피해 감소 Lv.3
※ 생명 최댓값 : 1104
- 생명력 회복력 : 63
- 평타 회복 : 0
※ 정신력 최댓값 : 663
- 정신력 회복력 : 42
- 평타 회복 : 19
※ 공격력
- 피해 증가량 : 0%
- 치명타 확률 : 1%
- 치명타 피해 : 150%
- 쿨타임감소 : 0%
- 소모 정신력 : 0%
※ 방어력
- 피해량 감소 : 42%
- 치명타 저항 : 10%
※ 고유 옵션 정보
- "레이져샤워" 사용시, 주는 피해량 + 30% (8s)
- 동상 저항력 +7%
- 받는 피해 감소 +15%
- 둔화 저항력 +21%
- 이동 속도 +4%
- 초당 체력 회복 +45
- 중독 저항력 +21%
- 치명타 저항 +10%
- 공격 당하면 받는 피해 감소 +30%
- 공격 당하면 정신력 180 만큼 회복 [ ★★ 여기주목 ★★ ]
- 공격 당하면 진행중인 재사용 시간 단축 -4초 [ ★★ 여기주목 ★★ ]
※ 상태 이상 저항
- 화상 : 0%
- 침묵 : 0%
- 중독 : 21%
- 출혈 : 0%
- 기절 : 0%
- 동상 : 7%
- 둔화 : 21%
- 공포 : 0%
위에 지금 제 스텟을 적어봤는데 방어량과 체력회복량만 봐도 어지간히 맞아선
안 죽을것 같죠. 그런데 중요한건 이걸 기초로 "180마나 회복"과 "스킬 쿨 4초 줄여주는 것"
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그 전에 [공격 당하면 받는 피해 감소 +30%]는 처음 공격을 맞으면
그 다음 4초 동안 지금 자신의 캐릭이 가지고 있는 피해 감소량과 + 되기때문에
4초간 72%의 피해 감소를 가집니다.
이것을 설명하는 이유는 나이트계열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대빙벽 얼음장판이 깔린다 할지라도
스킬에 단 하나의 흡혈룬 없이 버텨지기 때문입니다.( 켜놓고 밥먹고 오셔도 됩니다 ㅋ)
그러면 얼음장판 위에 올라가면 어떻게 될까요? 아까 말씀드린
★ 피격시 180 마나회복
★ 피격시 쿨타임 단축 4초
이것이 발동됩니다.
틱당 180마나가 회복되고 스킬은 쓰면 스킬 쿨타임이 돌기 무섭게 초기화됩니다. 왜냐하면
드래곤이 장판만 깔진 않잖아요? 얼음 소환해서 5회 공격, 얼음 회오리, 앞발차기 등등
여기서 틱당이라는건 원래는 캐릭터가 데미지를 받아 뜨는 숫자의 속도를 의미하는데,
얼음장판이 1겹 기준으로 초당 데미지를 받지만, 장판 위에 있다는 판정 때문인지 틱으로
계산이 안되고 제 체감상 초당 2~3번은 발동 되는거 같더군요. 그렇게 스킬1을 사용하면
-4초씩 빠르게 감소되고 다음 스킬2 모션이 전부 끝나기전에 스킬1을 또 쓸 수 있습니다.
대빙벽 솔플로 30초컷이 되더군요. 탱크빌드라 데미지가 약하다 ?
이건 오산입니다, 여러분은 마나가 무한으로 들어오고 스킬 쓰자마자 초기화 된다면
어떤 룬을 쓰실래요?
학살자 룬 3개 박고 무기에 상태이상 피해버프(45%)나 사용시 피해버프(30%) 받고 치면
30% 기준으로 해도 학살자 룬(60%) + 무기버프(30%) = 90% 네요.
저 공격을 초당 꽂을 수 있어서 현재 상위 레이드 던전에선 딜 빌드와 거의 비슷하게
클리어 할 정도가 되네요.
굳이 대빙벽 얼음에서만 사용이 가능하진 않습니다. 조금 응용해보면 캐릭터가
데미지가 들어오는 상태이상이 걸리는 예를 들어볼게요. 데미지가 들어오는 상태이상은
화상, 중독, 출혈 정도인데 이것은 틱으로 계산합니다. 그 중에 중독과 출혈은
체력 회복량으로 커버가 되지만, 화상은 체력회복이 안되기 때문에 좀 위험하죠 ㅎㅎ
그래서 중독과 출혈이 걸렸을 때, 궁극기(메테오 or 그래비티)를 캐릭터가 죽지 않을 정도
까지는 쓰지않고 마나회복과 쿨타임 효과를 보면서 딜을 하면 많은 딜량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침묵(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는 상태)이 걸려도
스킬 쿨타임은 pause(일시정지) 되지만 피격시 쿨타임 단축 -4초 효과는
그대로 발동됩니다.
그 말은 곧 침묵 상태가 풀리면 쿨타임이 전부 초기화 되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글은 이 정도로 하고 제가 말씀드린 템을 착용하셔서 여러분도 한번 체감 해보셨음 좋을 듯
합니다. 이동속도가 너무 느려서 저도 고심을 좀 많이 해봤는데 하.. 어쩔 수 없더군요 ㅠㅠ
탱크빌드에 이동속도가 왜 필요가 있나 싶기도 하고 해서 딜도 어느정도 잘 나오기 때문에
그렇게 중요한 요소라고는 생각되지 않네요.. 화상 디버프를 거는 작열던전만 제외하면
전 던전에서 죽지도 않고 스킬을 난사 할 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其实就站橹装,讲的好像很牛逼一样
连图都不敢放上来,Mana☆自稱E文不太好,用棒文说 (棒文我也看不太懂)
没抗性,没护盾,站都站不稳了还敢站橹?
我这骑士哥都看不下去了....
|
|